2014년 12월 21일 일요일

[강좌] 페이스북 홍보의 기술과 고급 테크닉

[강좌] 페이스북 홍보의 기술과 고급 테크닉


https://www.facebook.com/ddolstudio



페이스북 홍보의 기술


1. 페이스북 홍보의 흔한오해:   페북 홍보는 돈이 안든다?
 무조건 돈이 들어감. 어떻게 하면 같은 돈으로 큰 효과를 더 얻을수 있을지가 문제.

2. 페이지 like
페이지의 팬 수가 많다는게 좋은게 아니고 얼마나  고정 팬이 많은지가 중요.

3. 페이지 운영을 통한 홍보는 꾸준함이 생명.
빨리 결과를 내려고 하지 말자. (조급한 마음에 중도 포기자가 많음)

4. 페이스북 광고 관리 도구
파워 에디터(크롬, 무료),  Qwaya(무료1달)


페이스북 광고 고급 테크닉

1.특징
- 목표기반의 광고
- 정확한 타겟층을 노릴 수 있음.
- 광고 시작후 수시로 관리, 업데이트 해야 함.(섣불리 남에게 맡기기가 어려운 이유)
- 기술 적 이해가 약간 필요(어렵다는 느낌을 주는 이유)


2. 페북 광고 집행 단계

- 페북 광고는 정성과 연구가 필요(남에게 쉽게 맡기기가 어려운 이유)
- 어떤 광고가 효과적인 광고일까? 목표를 달성하는 광고
- 착시효과
(책팔려고 광고-> 클릭수 올라감-> 그러나 책이 안필림!!)
- 클릭률에 치중하면 원래 목적을 잃음.

3. 전환 추적이란?
- 광고를 클릭하여 원하는 페이지에 도달하도록 하는 것.

4. 방문자 리타겟팅(단골들을 따로 모아서 상품을 파는 개념)
- 광고를 클릭해서 랜딩페이지에 온 사람들만 모아서 다시 광고를 내 보냄

5. 홍보를 위한 강력한 검색 기능
- 그래프 서치
예: 검색창에 people who live in~ /  Interests liked by people who like 페이스북 페이지
특정 페이지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interests(관심사)로 검색하면, 관심사 타겟팅의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음.


6. 페이스북 운영 원칙 정리

  • 페이스북은 우리의 행동 패턴을 다  데이터로 가지고 있다.
  • 광고의 목표를 절대 잊으면 안됨  
  • 클릭률, 클릭당 단가, 클릭횟수에 집중하기 보다는 광고의 목표 달성 여부를 확인할 것 
  • 전환 픽셀을 통해 광고 성과를 반드시 측정 
  • 한번이라도 광고에 반응한 사람은 반드시 맞춤타겟 으로 만들어 리타겟팅할 것 
  • 광고 관리도구를 통해 지속적인 A/B 테스트를 할 것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는 운영자로서, 도움이 많이 되었던 강좌^^
p.s 실행에 옮기는 일만 남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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